오늘 압축 대회에 있는 툴[각주:1]을 보고 다녔는데, compress/decompress을 하는 속도가 빠르면서 압축률이 높은 툴을 찾아서 여기에 적는다.


 이 툴의 특징은 메모리가 많이 가지고 있다는 것. 압축 방식이 CM이라는 점이다.

 속도가 nanozip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빠른 걸로 적혀 있다.


 



 실제로 비교해보니 조금 차이가 있다.

 하지만, 메모리가 크게 잡아먹는다.(유사한 효과로 할려면, nanozip보단 적게 먹는다고 적혀 있다. 필자는 실제로 못하기 때문에[필자의 환경은 M 8G이다.] 제대로 실험은 못해봤다.)


 실제로 해보니 약, 6G를 먹는다.

 단, 효율은 0.75만큼으로, 용량이 약 0.74~5 가량 줄었다.


 mcm83을 사용할 경우, 700Mb -> 500Mb가 되는걸 확인 했다.(이때, 자동으로 M 6G가량 먹었다.) 속도는 -m11로 잡았다.(mid 11이라는 뜻으로, m은 속도가 중간으로 맞춰서 처리한다는 뜻이라고 적혀 있다.)

 Nanozip은 512Mb로 했을시, 700Mb -> 550Mb가 된다.(이때, M 512M이다. 그 이상을 사용할려고하면, 오류에 의해서 작동이 안된다.)


 compress속도와 decompress속도는 nanozip과 유사했다.


 압축은 메모리를 많이 쓸 수록 효과적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다.(drt|lpag9m은 윈도우 방어 장치에 의해서 실행이 되지 않았다. 바이러스가 발견했다고...)


 그래서, MCM은 메모리가 큰 컴퓨터에 압축할 경우, 효율적으로 압축이 되는걸 알 수 있었다.


 nanozip은 compress할때, decompress할때, 동일한 메모리가 사용이 된다.


 자기 컴퓨터가 메모리가 크다. 라고 할 경우 MCM에 맞을지도 모르겠다.


 단, 그냥 편하게 쓰고 싶으면, zip이 가장 낫다.

 필자는 용량 최대한 줄여서 저장하고자 하기 때문에, 하는 것일 뿐이다.

 

Posted by JunkM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