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xWidgets 설치하기

연습 2018. 4. 3. 23:30
wxWidgets이란, Cross-Platform에서 GUI을 지원해주는 Library이다.

그래서 GUI을 작업할때, 동일한 소스를 이용해서 컴파일을 해도 문제 없이 동작할 수 있는 소스를 만들 수 있다.

설치하는 방법 설명.

먼저, 컴파일 할 수 있는 환경이 완성되어 있다고 보고, Source 파일로 설치하는 방법을 작성할려고 한다.(필자는 MinGW을 사용하는 상태이다.)

다운로드 여기에서 다운을 받아둔다.

설치한 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 되어 있는 사이트는
사이트1사이트2 가 있다.

설명을 모르겠으면, 사이트를 참고할것.

Source 파일을 다운 받아 압축을 풀면, wxWidgets라는 소스 폴더가 있을것이다.
거기서 {wxWidgets Source 파일 압축 푼 경로}\build\msw 에 들어가면, makefile.gcc와 makefile.bcc가 있다.(vs를 사용하면, vs8부터 vs11까지 빌드 파일이 있다.)

거기서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입력한다.

mingw32-make -f makefile.gcc MONOLITHIC=1 SHARED=1 UNICODE=1 BUILD=debug clean
mingw32-make -f makefile.gcc MONOLITHIC=1 SHARED=1 UNICODE=1 BUILD=release clean
mingw32-make -f makefile.gcc MONOLITHIC=1 SHARED=1 UNICODE=1 BUILD=debug
mingw32-make -f makefile.gcc MONOLITHIC=1 SHARED=1 UNICODE=1 BUILD=release

여기서, clean을 하는 이유는 혹시 Build가 되어 있는지 모르는 상황에서 제대로 설치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특히, clean을 사용하면, build된 필요 파일들이 다 날아가니 주의가 필요하다.

이 작업이 거의 1시간정도 여유를 가지고 작업을 하면 결과물은

{wxWidgets Source 파일 압축 푼 경로}\lib\gcc_dll에 저장되어 있을 것이다.

명령어 설명, -f 은 파일을 넣기 위한 명령어.
MONOLITHIC : 모든 라이브러리들을 하나로 묶는것으로, 공유할때 사람들에게 줘야될 DLL의 파일이 하나로 고정되게 된다.(정적 라이브러리도 하나가 된다.)
SHARED : 동적 라이브러리로 만들어내는 것을 설정한다. 0일 경우에는 정적 라이브러리를 빌드한다.
UNICODE : ASCII랑 UNICODE에서 UNICODE를 지원해주는것을 뜻한다.
BUILD : 어느 형태의 빌드 지원 라이브러리를 만들 것인지를 뜻한다. debug일 경우에는 디버그 지원이 있는 라이브러리를, release는 디버그 지원이 없는 라이브러리를 빌드한다.

이렇게해서 컴파일을 하면, wxWidgets 라이브러리 설치가 완료된다.


Posted by JunkM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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