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많이 관리해야되는 일을 하고 있다.


 포토스 백업용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인코딩을 하고 있어서 완전한 원본을 관리할 수 없다는 단점을 가질 수 있다.


 그래서 실험을 하고자한다.(단, 규약을 읽지 않았기 때문에, 규약에서 문제를 만날 수 있다. 그러므로 실험이 이렇게 되었다. 라고 생각할 것. 따라할 경우 피해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실험에 사용하는 것은 2가지이다.


 paperbak과 구글 포토스이다.


 paperbak이란, 예전에 포스팅한 종이에 데이터를 백업하는 QR코드와 유사한 장치라고 했었다.


 링크 : http://jihadw.tistory.com/74


 paperbak 1.1에서 최대 150MByte의 데이터를 종이(인쇄) 및 BMP으로 출력하는 방법이 제공된다.


 종이 인쇄를 한다면, 약 1100장 가량이 사용이 되고 있기 때문에 비용이 엄청나게 든다.(엄청 비용이 비싸게 든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 다음은 BMP으로 파일로 출력이 된다.

 하지만, 여기서 파일이 BMP으로 저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용량이 오히려 많이 들게 되어 있다.


 내가 실험으로 사용할 것은 BMP으로 저장하는 것이다.


 구글 포토스에서 올려도 BMP은 변형이 되어서 저장이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정확하게는 더 자세히 연습할려고 한다.


 현재는 이상 없이작동이 되어 있다.


 구글 포토스에 백업용으로 작업을 해야겠다.


 현재, 연습할것은 2



 여기서, 272MByte에서 적용을 하는 것이 따른것이다.


 현재, 구글 포토스에 올려서 문제가 없는지, 어떻게 복구가 되는지를 확인 할려고 한다.(참고로 1100장 가량이 되어서 이것을 여러개로 출력할 수 있게 생각을 해봐야 될 것 같다.)


 이게 성공되면, 구글 포토스 약관을 보고 이용할려고 한다.(아직 실험이 완료된게 아니므로 따라하지 말 것.)

Posted by JunkM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