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XWRT로 압축해서 되돌아올때, 문제 없었는데, 다시 해보니깐, 문제가 일어나는 파일 몇개들이 보인다.
XWRT는 문자에 대해서 맞춰진 압축 방식이라서 그런지, 바이너리파일을 돌렸을때, 복원이 안되는 문제가 생기는 것 같다.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현재, 그렇게 해서 날아간 파일이 80개 가량이다.
이미 원본을 날렸기 때문에, 복원은 불가...
버릴 파일이지만, 추억때문에 남길려고 한 게임 파일들이라서, 그냥 포기하고 나은 방법을 찾을려고한다.
어짜피 게임 출시 년도가 94년~04년들이기 때문에, 별 의미를 가질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요즘 게임을 하지 않고, 게임이야 프로그래밍을 배웠기 떄문에, 시간나면, 만들면 되는 것이다.
XWRT는 XML에 맞춰져서 만들어진 압축 방법이라고 적혀 있다.
즉, 바이너리 방식보단, 글자방식의 압축에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다라고 보는게 맞을 것 같다.
바이너리를 글자방식으로 바꾸는 BASE64로 테스트해보는건 어떨까 생각중이다.
바이너리에서 문제가 일어나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바이너리로 Compress Decompress을 둘다 문제가 없었다.
이유를 알 수 없지만, BASE64로 해도 오히려 용량이 증가하는 문제가 있으니. 그냥, 바이너리로 압축하여 문제 없는지 확인하고 있는게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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