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시스템을 VirtualBox을 이용해서 사용하거나 Nox을 이용해서 안드로이드를 사용할려고 설치하고 했었다.


 2017년 01월 23일날 나온 윈도우 10의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그와 동시에 문제가 발생했는데.


 Nox를 사용하거나 VirtualBox(Nox는 VirtualBox을 사용하는 것 같은 느낌의 내용이 있다.[Qt5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고 있다.])을 사용할 경우에 블루 스크린(System_Service_Exception 에 대한 오류)가 발생하면서 팅기게 되었다.


 구글링을 해서 System_Service_Exception에 대해서 알아보니, 3가지의 문제가 발생해서 그렇다. 라고 한다.


 1. 하드디스크의 동작 오류.


 이것은 베드섹터나 하드디스크에서 동작이 오류가 발생해서 문제가 일어나는 경우를 뜻한다.


 그래서 chkdsk(하드디스크 검사툴)을 이용해서 처리하면 하드디스크의 문제 여부를 확인하는데 사용한다고 한다.


 필자는 구글링에서 설명하고 있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처리했다.




 이렇게 하면, 재부팅을 하면, 디스크 검사를 거치게 된다.


 해당 디스크 검사가 완료되면, 베드섹터가 있거나, 기타 문제가 있는 것을 재배치하여 어느정도 해결이 된다. 라고 설명을 하고 있다.


 하지만, 문제 해결이 되지 않았다.


 다음은 그래픽에 대한 문제점이 있다. 라고 한다.



 이렇게 하면서 업데이트를 하거나,


 control(제어판)에 들어가서 그래픽 카드를 재설치를 거친다.


 


 이렇게 해서 nvidia을 삭제한 후에 다시 해당 드라이버를 재설치했다.


 이렇게 해도 문제가 발생하였다.


 그 다음 백신인데...


 딱히, 사용하는 백신이 Windows Defence인데... 이것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지 모르겠다.(최신 업그레이드를 거쳤는데도 동일한 팅김을 발생했으므로 M/S측이 수정을 안한다면, 영구적으로 고칠 수 없다는 뜻이 될수도...)

 


 이벤트를 확인 해보니. 이벤트 ID '10001'이다. 이것은 리소스 불량 혹은 부족에 의해서 생긴 오류라고 한다.


 이것은 추측하건데 메모리의 불량이나 메모리 부족에 의해서 생긴 문제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하지만, 이전에 작 동작하던걸 업그레이드가 되어서 오작동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 아직까진 의야하다.

'연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Qemu에서 이미지 만들기.  (0) 2017.01.31
Qemu 설치하기.  (0) 2017.01.30
압축 현황  (0) 2017.01.21
앱 플레이어 녹스  (0) 2017.01.20
Visual Studio Xamarin 설치하여 C#에서 xaml 디자인을 설정하기.  (0) 2017.01.19
Posted by JunkM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