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으로 넘어가면서 MS(Micro Soft)에서 Visual Studio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장치가 있다.

 참고로 소스를 편집 및 디버깅하는 툴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단, MS(Micro Soft)의 회원이어야지만 가능하다.


 그게 아니라면, 불가능하다. 하지만, 딱 1번만 로그인하면 승인이 떨어지므로 문제는 없다.


 딱 한번 설치한 후에 로그인을 해주자.(Skype 회원이면, 자동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마이크로 소프트 Visual Studio 설치 사이트 https://www.visualstudio.com/ko/


 참고로 Community에 대해서만 무료이다. 그 외에는 기능들이 지원의 차이가 확실히 나므로 돈이 들더라도 제대로 사용할려면, 이 제품을 안 쓰는 것도 낫다.(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문제는 없다.)


 


 해당 사이트에서 무료 다운로드는 Community 버전이다. Enterprise와는 확실히 차이가 있다.

 


 다운로드를 하면, 엄청나게 빠르게 다운로드가 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유는 이것은 인터넷을 통해서 연결하기 위한 연결용 프로그램이고, 제대로된 설치 파일은 이 파일을 실행한 후에 제대로 작동이 된다.



 필자는 Visual Studio를 설치한 후에 다시 재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스샷이랑은 다를 수 있다.



 필자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전부 다 설치하고 다시 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39GByte가 되어 있지만, 정확하게는 약 60GByte가 된다.

 그래서 원하는 것만 설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설치하는 중.


 이렇게 해서 Visual Studio가 설치가 되며, Unity 및 Cocos, Android 등이 설치가 되기 때문에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대부분의 개발 환경을 조성하기 쉬워져 있다는 점에서 쓸만하다.(그렇다고 CodeBlocks로 IDE을 조성할 수 없다는 건 아니다. 단지 환경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많은 것을 건들어야 된다.)


 그리고, 여기서 처음에 라이센스가 제대로 등록이 되어 있지 않아서 약 30일치의 평가판으로 동작하게 된다.


 도움말 > 제품 등록을 클릭해서 로그인을 딱 1번만해준다면, 이상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Visual Studio에서 윈도우 폰 등의 활발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Visual Studio에 일부분을 무료로 공개하여 사용할 수 있게 만든 것 같다.


 다음은 Visual Studio에서 다양한 개발자들이랑 소스를 공유하면서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인 GitHub와 연동하는 방법을 작성할려고 한다.

Posted by JunkM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