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mpozer - 웹에디터

연습 2016. 7. 22. 00:00

 내가 처음 웹 서버를 배우면서 사용한 맵 에디터가 Dreamweaver이다. 그런데, Dreamweaver는 유료 툴이라는게 문제이다.


 점점 저작권에 관련되서 많은 걸 알게되고 점점 저작권을 지키며, 살려고 노력하자. 라는 것으로 살다보니. 내가 지금까지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다.

 내가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정품으로 사서 사용하는가?


 그래서 점점 무료 제품들과 조금은 불편하더라도 수정이 가능한 오픈 소스들을 찾게 되었다. 참고로 프로그래밍을 배우면서 항상 느끼는 것은, 모든 것은 내가 하기 나름이다. 내가 불편함을 감수하고 조금만 더 노력한다면, 불편함을 어느정도 해소해 나갈 수 있다. 라는 것이다.


 사이트 : http://www.kompozer.net/


 이 툴은 Dreamweaver처럼 엄청 깔금하다고 생각이 들진 않는다. 하지만, Open Source로 공개되는 방식이며, 수정이 가능한 형태인 걸 확인을 하였다.

 그리고 한글을 지원하는거와 영어로 지원하는 것등. 다양하게 지원하는 언어를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툴을 이용해서 웹 세팅등을 할 수 있다.


 예을 들어서 특정 사이트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싶을때, 다음과 같이 하면된다.


 


 여기서 지구본 모양의 아이콘 옆에 있는 모니터 2개 이상이 있는 것이 사이트를 수정및 관리해주는 것이다.

 옆에 있는 지구본은 배포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사용자가 사이트에 연결하여 값을 정리및 적용하는데 사용이 된다.


 여기서 주의할 점.


 kompozer는 sftp을 지원을 해주지 못한다.


 뭐, src을 분석해서 sftp을 사용할 수 있게 개량을 할 수 있겠지만, 그냥은 못 쓰는 것 같다.

Posted by JunkM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