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모니터 2개가 왔다.(2016-07-02)


 AlphaScan의 종류 2개가 되었다. DVI로 선을 연결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1번과 2번의 기본 디스플레이가 바뀐 것이다.


 선을 변경 시켜봤는데도 정확하게 설정이 되지 않는다.


 현재 상태

 1번과 2번의 디스플레이가 변경되었다.


 이걸 해결하기 위해서 삽질 좀 했다.


 먼저, NVIDIA 제어판에 들어간다.


 문제는 최근에 온 우측 모니터에서 1을 가지고, 좌측 모니터가 2을 가지는 문제가 있었다.


 


 이렇게 기본 디스플레이가 2번에 설정이 되어 있다.


 이걸 설정하는 방법이 현제 보면, NVIDIA 제어판에 가면, 설정이 가능하다.


 기본 디스플레이를 먼저, 2를 차지하는 것에 체크를 푼다. 그러면, 1만 디스플레이가 남는다. 이 상태를 적용 시킨다.


 1 디스플레이만 체크 된 상태에는 디스플레이가 남는다. 이 경우에는 듀얼 모니터의 효과를 못 보게 된다.


 듀얼 모니터를 쓰기 위해서 사용했는데, 못 쓰게 되는게 아까우니. 다시 2의 디스플레이를 체크를 하면, 기본 디스플레이가 변경이 되는걸 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기본 디스플레이가 1로 되어서 번호가 뒤 바뀌어서 모니터를 강제로 옮길 필요가 없다.


 만약,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 분들은 이걸 참조해서 사용하시길.

Posted by JunkM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