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올린 Youtube 영상을 가지고오는 장치를 만들었었다.
문제는 이 장치가 모바일에서는 엄청 크게 나오는 문제점이 있으며, 조절해봤자. 방해만 준다고 판단되었다.(이거 작성하고 있을때, 이미 적용 시켰다.)
모바일에서는 작동을 안하도록 만들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려고 한다.
다음 사이트에서 아주 간단하게 구현 되어 있는게 있어서 작성한다.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11381673/detecting-a-mobile-browser
여기서 다음과 같은 소스를 사용한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var isMobile = { Android: function() { return navigator.userAgent.match(/Android/i); }, BlackBerry: function() { return navigator.userAgent.match(/BlackBerry/i); }, iOS: function() { return navigator.userAgent.match(/iPhone|iPad|iPod/i); }, Opera: function() { return navigator.userAgent.match(/Opera Mini/i); }, Windows: function() { return navigator.userAgent.match(/IEMobile/i) || navigator.userAgent.match(/WPDesktop/i); }, any: function() { return (isMobile.Android() || isMobile.BlackBerry() || isMobile.iOS() || isMobile.Opera() || isMobile.Windows()); } }; | cs |
여기서 나오는 navigator는 클라이언트의 정보가 일부 저장되어 있다.
그래서 이 정보에 있는 userAgent를 이용해서 사용자의 디바이스의 정보를 가지고와서 비교한다.
이렇게 하면, 디바이스에 따른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연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우스 커서 위치 조절하기. (0) | 2016.06.11 |
---|---|
GAS로 플로피 BootLoader 만들기. (0) | 2016.06.10 |
Virtual Box로 SSH을 연결하는 방법 (0) | 2016.06.08 |
VIrtual Box에 CentOS 6.3에서 웹 서버 구축하기. -PHP 설치하기 PHP-5.4.22- (0) | 2016.06.07 |
리눅스로 vi을 hex editor로 사용하는 방법. (0) | 2016.06.06 |